얼핏 보면 동대문 광장시장의 구제매장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 곳은 낡은 구제 옷만 있는 곳이 아니다. 조금만 부지런 하게 본다면 당신은 그 누구보다 Hot한 신상을 믿을 수 없는 가격으로 겟 할 수도 있다. 패셔너블한 안목 있는 이들이 꾸준히 찾아 오는 것으로 소문난 이 곳은 어디서부터 무엇을 봐야 할 지 마음이 급해질 정도로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남들과는 다른 자기만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멋쟁이들에게 세월의 포스가 숨겨진 빈티지 아이템부터 신상 A.P.C, Undercoverism, Comme des Garcon 등 1000여종의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들이 기다리고 있는 Union3를 소개하려 한다.
규슈의 남쪽에 위치한 미야자키(宮崎)현에서 시작 된 Union3는 4년 전 규슈의 중심 후쿠오카, 그 중에서도 쇼핑과 패션 중심가 다이묘에 새로 문 열게 되었다. 다이묘 2호점은 2009년 2월에 오픈, 미야자키 Union3는 다이묘 본점의 3배정도의 규모에 옷 뿐만 아니라 장난감, 게임, 낡은 책 등 잡화도 취급해 후쿠오카 점보다 폭 넓은 종류를 취급하고 있단다.
Union3만의 특징, 다른 숍보다 자랑할 만한 것은 빈티지 아이템부터 스트리트 브랜드, 수입 브랜드, 슈퍼 브랜드까지 약 1000여종의 브랜드를 취급, 리사이클 뿐만 아니라 Hot한 신상도 있다는 점이다. 큰 특징은 물건을 브랜드 매장에서 따로 바잉 안 한다는 것. 미야자키 점은 잡화가 있으니 바잉을 하지만, 다이묘 본점과 2호점 이곳은 전부 손님들이 가져 온 물건을 매입하는 방식(買取り)을 고수하고 있다. 도쿄에서도 택배로 새로운 물건들이 들어 오고 전국적으로 고객들에게 매입을 한다고 한다. 언제 어떤 물건이 들어올 지 모른다는 것도 묘미 중 하나! 좋은 물건이 한꺼번에 들어올 때도 있는 반면, 아예 안 들어 올 때도(웃음).
또한 모든 제품의 클리닝과 취급도 이곳에서 이루어 진다. 가격은 디자인과 상황에 따라 정해지고 적당히 손때 묻은 빈티지 느낌의 명품도 지갑이 살짝! 가벼워 지는 한으로도 손에 넣을 수 있다. 프리미엄 데님 같은 경우도 종류도 매우 다양할뿐더러 생각지 못한 가격으로 살 수 있고 모자는 구할 수 없는 한정판이 수두룩하다. 샤넬 부츠도 1만6천엔 대, Junya watanabe 가죽 롱 재킷이 3만엔 정도의 놀라운 가격에 겟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취재로 간 우리들에게도 눈에 아른거릴 만한 아이템들이 많이 보였다. 스트리트 브랜드들이 있어서 남성 타겟의 옷들만 있을 거란 생각을 했지만 부츠나 레더 재킷, 가디건 등 다양한 여성 아이템들도 많이 들어와 있었다.
게다가 숫자 3이 들어간 날, 매달 3, 13, 23, 30, 31일은 바코드 말고 손으로 쓴 텍이 달린 상품은 텍 가격에서 10프로 할인이 된다. 포인트 카드는 전 종류 2배 적립도 된다는!
다이묘의 두 점포는 각기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본점과 2호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본점은 바닥의 색깔 차이로 캐주얼과 스트리트 브랜드로 종류를 나누어 진열하지만, 2호점은 카테고리 별이 아니라 전부 브랜드 별로 나누어 진열하고 있다. 매장 분위기도 확연히 차이가 난다. 깨끗이 정리된 2호점은 위치적으로도 텐진과 가까워 파르코, 텐진코어에 가는 10대~20대 초반의 사람들도 많이 오지만, 본점은 동대문 광장 구제 시장 느낌과 비슷해 옷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고 장소도 장소다 보니 정말 옷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이 알고 일부러 찾는 곳이다.
최근에는 한국인 관광객들도 늘어나는 추세이고 특히 한국에서 옷 가게를 하고 있거나 이제부터 옷 가게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한다. 기회가 된다면 한국에도 입점하고 싶고 최종적 목표는 도쿄에도 입점하는 것.
한국 관광객에게는 Phenomenon, Rick Owens를 추천해 주고 싶단다. Rick Owens는 타 점포보다 취급 양도 많아 다른 곳에 들어오지 않는 귀한 물건들도 Union3로 곧 잘 들어온다고 한다. 특히 Rick Owens는 브랜드 파워가 높고, 고가지만 이곳에서는 신상품도 비싸게 내 놓지 않아 정말 좋은 물건을 싸게 겟 할 수 있다. 아는 사람만 아는 Union3본점은 그냥 구경하려고 왔다가도 옷을 찾아보다 보면 자신이 갖고 싶던 물건이 반드시 얻을 수 있는 곳이다. Union3는 대다수 관광객에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지만, 스타일 있고 옷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번 가보면 정말 좋을 거라 생각한다.
틀에 박힌 백화점 물건이 싫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셔너블한 당신이라면 Union3강추 한다.
Tel:092-737-8997
AM10:00-PM10:00
연중무휴